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타민C 메가도스의 효과 효능

by 민주꼬렌 2023. 6. 23.
728x90
반응형

비타민C의 놀라운 효능들이 밝혀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C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가 인체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토콘드리아와 비타민C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내에서 에너지(ATP)를 만드는 공장입니다.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만들면 부산물로 활성산소와 자유기가 만들어집니다. 미토콘드리아는 핵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활성산소와 자유기가 DNA를 손상시키면 이로 인해 노화가 촉진되며 성인병이나 각종 암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그리고 세포질로 나가서 세포를 병들게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미토콘드리아에서 만들어내는 활성산소와 자유기를 처리하는 물질의 양이 감소합니다. 이 활성산소와 자유기를 처리하는 것이 바로 항산화제입니다. 비타민C는 바로 이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코큐텐은 미토콘드리아가 ATP를 만드는 과정에서 전자를 전달할 때 전자 전달 체인의 중계소 역할을 합니다. 전자를 잘 잡아주고 활성산소와 자유기의 생성을 차단하는 역할입니다. 비타민C와 코큐텐이 미토콘드리아의 노화를 막아주고 미토콘드리아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물질입니다. 미토콘드리아가 젊어지면 인생도 활기차집니다. 

 

스트레스와 비타민C

스트레스에는 육체적 스트레스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육체적 스트레스 상황에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활성산소와 자유기가 만들어지며 비타민C는 이것들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제가 부족하면 이 활성산소와 자유기가 결국 인체를 공격하여 노화와 각종 성인병, 암까지도 생기게 만듭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필수물질입니다. 콜라겐의 생성이 약해지면 잇몸출혈 등이 생길수 있습니다. 바로 괴혈병입니다. 육체적 스트레스가 계속되어 항산화제가 부족하면 결국 콜라겐 생성에 해를 끼쳐 각종 병이나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으면 인체는 노르에피네프른과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내보냅니다. 노르에피네프린은 도파민으로부터 생산이 되며 여러 과정을 거치는 도중에 비타민C가 소모됩니다. 그러면 결국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C는 고갈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세로토닌을 만드는 데도 비타민C가 필요한데 부족해지면 우울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인체는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정말 많은 비타민C를 소모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치매와 비타민C 글루타치온

치매는 뇌세포에 일어나는 산화 손상, 그로 인한 염증 반응, 염증 반응으로 인한 기억 세포의 파괴가 치매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 반응들의 가장 첫 번째 단계 산화손상을 먼저 막으려면 항산화제가 필수적입니다. 여기에 비타민C, 비타민E, 글루타티온이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루타티온은 파킨슨병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와 함께 항암 효과를 내타내고 기존 항암제의 부작용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도 합니다. 

 

코큐텐과 비타민C

코큐텐도 비타민C와 함께 여러 세포와 미토콘드리아에서 항산화역할을 하는 물질입니다. 코큐텐은 항암제입니다. 이미 코큐텐을 이용해서 암을 치료해 낸 의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거대 자본의 힘에 밀려 임상시험을 하지 못했습니다. 고지혈증(스타틴) 약을 먹으면 코큐텐의 농도가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코큐텐은 파킨슨병, 다발성 경화증, 루게릭병, 후소아마비증후군, 알츠하이머병, 뇌졸중 등의 신경계질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텍사스대학교 포커스 박사는 폐암환자 4명과 유방암환자 2명에게 하루 500mg의 코큐텐요법을 실행한 결과 모든 환자에게서 암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암환자들의 암을 고치고 회복시켰습니다. 

 

글루타티온과 NAC

NAC은 N-acetyl cysteine의 약자이며 글루타티온의 전구물질입니다. NAC은 진해거담제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NAC은 호흡기질환, 바이러스질환, 만성관절염, 정신질환 등에서 그 효과가 관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처방을 받아야만 약을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처방은 진해거담제 등에 국한되어 아쉬움을 많이 남기고 있습니다. 

 

위 내용은 [비타민C 항노화의 비밀_하병근 저]에서 발췌 요약한 내용입니다. 박사님께서는 진작부터 비타민C 등 자연물에서 병치료의 해법을 찾고자 노력하신 분입니다. 제약사와 거대 자본, 이익집단의 밥그릇 싸움에 밀려 자연물의 효능을 널리 퍼뜨리지 못하는 점을 아쉬워하셨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비타민C 메가도스의 중요성과, 글루타티온, 코엔자임큐텐, 비타민E, 리포산, 비타민D 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약들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 가면 암은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원인을 밝혀 근본부터 치유할 수는 없습니다. 하병근 박사님 같은 분들의 노력으로 하나씩 하나씩 비밀이 벗겨져 가고 있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같은 시대를 살아갈 수 있어서 참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