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꾸옥여행

아기와 해외여행 시 준비물 주의사항 꿀팁

by 민주꼬렌 2023. 5.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와 해외여행 준비할 때 필요한 서류나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푸꾸옥에는 가족 단위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아기와 함께하는 여행,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을 위한 준비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출처:픽사베이

 

비행기 티켓 요금

일단 생후 7일 이후의 아기라면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요금은 도착일을 기준으로 24개월 이내면 성인 요금의 10%(무릎에 앉혀서 탑승), 도착일 기준 24개월 이후의 아기라면 소아 항공권 발권을 해야 합니다. 소아 티켓은 24개월 이후부터 만 11세, 12세 이하(항공사별로 차이가 있습니다)입니다. 성인 요금의 70%입니다. 유아 기내용 식사가 준비되는지는 탑승하시는 항공사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여권

여권의 유효기간 확인은 언제나 필수입니다. 주변에서 유효기간 때문에 낭패를 본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숙박 예약보다 먼저 확인해야 할 것 바로 여권 유효기간입니다. 아기도 무조건 여권이 필요합니다. 아기 여권에 들어가는 사진 보면 너무 귀여운데요. 해외여행에는 여권이 꼭 필요하다는 말은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영문주민등록등본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보면 이 부분이 빨간색으로 강조가 되어 있습니다. 검사를 하지 않는다는 분들도 계시곤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아이 기준으로 발급된 영문주민등록등본을 꼭 지참하시고 공항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아이마다 각 1통씩 있어야 합니다. 정부24에서 부모님 회원으로 로그인하셔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유모차

기내 반입용 유모차 여부를 확인하시어(10kg 이내) 공항 안에서 이동에 용이한 유모차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기내반입이 안될 시에는 수하물로 붙이시면 됩니다. 기내 반입의 경우 3kg 정도의 초경량 유모차를 많이 이용하는데 이동 중에 잠이 들거나 할 때, 엄마 혼자서 아이도 안고 유모차도 옮겨야 할 때 가능하면 유모차가 가벼운 것이 좋습니다. 접었을 때 규격 100cm x 20cm x 20cm의 바스켓 없는 유모차가 반입이 가능하다 하니 탑승하실 비행사에 먼저 확인 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비행 중 시청할 영상 다운받아오기

아기가 아닌 아이들의 경우 비행기 내에서 화면이 있는 좌석이어도 내가 원하는 영화나 영상이 없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좋아하는 영상을 넉넉히 다운받아 탑승하시면 5시간 이상 걸리는 비행도 순식간에 지나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압 차를 힘들어하는 아기를 위한 막대사탕

카페 알럽푸꾸옥 yeseomam님께서 알려주신 팁입니다. 기압 차로 힘들어하는 아기들에게 물을 먹이시면 사래가 걸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탕 역시 울다가 꿀꺽 넘어가거나 하게 되면 기도가 막힐 수 있어 위험합니다. 노리개 젖꼭지와 막대사탕이 이럴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특히 막대사탕을 먹으면서 침을 삼키면 기압차를 곧 극복할 수 있습니다. 

 

기내에 100ml 이상의 물이나 음료수는 반입이 불가하나 아기를 위한 분유나, 물은 어느 정도 허용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로션 같은 건 빼앗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상비약

갑자기 여행지에서 아이가 열이라도 나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해열제(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교차 복용)나 일반 감기약, 지사제, 소화제, 알레르기약, 상처에 바르는 약,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 등 미리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자칭 푸꾸옥 한국영사관 '식객'에 가면 응급약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특별히 조심해야 할 질병이라던지, 꼭 특정한 약만 치료가 되는 경우라면 그러한 약들은 꼭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푸꾸옥에 병원도 식객에 문의하시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아용 선크림과 벌레 기피제는 필수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시설들이 많다 보니 정체를 알 수 없는 벌레들이 가끔 출몰하곤 합니다. 모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기들 피부가 연약해서 집중 공략 대상이 되곤 합니다. 벌레 기피제로 아이들 피부 보호해주세요. 

 

물놀이 기구

풀빌라를 예약하셨다면 내 숙소 안에 수영장이 있거나 큰 수영장을 끼고 숙소가 있을 텐데요, 아기 튜브나 구명 조끼같은 입는 튜브 등이 있으면 엄마 아빠와 함께 수영을 즐기실 수 있겠죠? 목이 많이 탈 수 있으니 물놀이 시에는 수분 섭취 신경 써주시구요. 잠깐 사이에 새빨갛게 탈 수 있습니다. 햇볕에 너무 오래 있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지금까지 아기와 함께하는 해외여행 준비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