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방법과 형식

by 민주꼬렌 2023. 6. 13.
728x90
반응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아직 승인을 받지 못한 상태라서 여러 강의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제안들이 있는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글 1500자 이상 사진 한 장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해져 있었던지라 사진이 한 장만 들어가면 된다는 이야기가 좀 낯설었습니다. 그리고 글자수에 대한 압박감이 컸습니다. 1500자를 맞추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는 고통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면 그럴수록 내가 준비가 덜 되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자료조사나 글을 쓰기 위한 숙고의 시간 등을 충분히 갖지 않고 일단 컴퓨터 인터넷부터 켜고 보는 습관이 들어버렸습니다. 그러다 며칠 가지 못해 두 손 두 발을 들고 말았습니다. 
 

블로그 글 2000자 이상 사진 필요 없음

헉 이 강의는 저를 더 지치게 했습니다. 2000자를 어떻게 채운다는 걸까요. 앞에서 이미 1500자의 무게에 짓눌렸던지라 2000자는 번외로 치부했습니다. 그날 쓰는 블로그 글에 정말 해박하거나 할 이야기가 많은 사람이 할 수 있는 작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갈수록 태산이었습니다.
 

블로그 글자수 제한 없이 제목에 맞는 글쓰기

description과 소제목 3개, 소제목에 내용 각각 300자 정도로 글 하나 작성하기입니다. 글자수는 중요하지 않고, 제목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게 적혀있는 글을 적는 것입니다. 글자수를 늘리기 위해 상관없는 이야기를 끼워 넣으면 소제목과 주제에 맞지 않는 내용이 되어 구글이 좋아하지 않는 글이 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글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이 강의를 듣고 나서 그때부터 글 쓰는 것이 조금 편안해졌습니다. 생각을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고 블로그글도 좀 더 짜임새 있게 변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글 쓰는 것이 더 이상 무섭지 않았습니다. 다만 블로그 글 소재 찾는 것은 항상 어렵습니다. 
 
추가로 맞춤법이 틀리면 안 된다고 하는 강사선생님도 있었습니다. 맞춤법은 당연히 글을 읽는 사람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기본적 배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블로그에 맞춤법 검사기가 있으니까 한 번씩만 체크해 보면 될 일인데 몰라서 못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체크는 마지막 마무리 과정입니다. 
 
여기까지 구글 애드센스를 위한 블로그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글 20개 쓰는게 참 힘들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참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쓸 수 있도록 매일 매일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